광주인력개발원
레전드오브복이 개발일지 6일차 [2023-05-17]
플광
2023. 5. 31. 08:28
개발 일지
6일차 개발이다. 오늘은 오전 회의를 하지 않고 각자 할일을 이어서 하기로 했다.
목표
오늘의 목표는 어느정도 종합된 GUI를 구현하는 것이다.
가디언 개체를 초기에 생성하기 위해 내부 로직을 구성하면서, GUI 화면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User class에서 아이템 소비, 인벤토리를 보여주는 로직을 구성했다.
물리 방어력 계산, 마법 방어력 계산 공식 로직을 구현했다.
또한 image path 경로를 정리해서 이제는 적절하게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기 시작했다.
개발 이슈
User class는 여러 모듈이 묶여있는 상태라서 시간이 조금 걸렸는데,
막판에 가서 결국 이 상태로는 적절하게 아이템 장비를 시킬 수 없는 상태라서
갈아 엎어야하는 상황에 봉착했다. 그리하여 인벤토리에서
소비 아이템 화면, 장비 아이템 화면을 따로 구성하고 착용중인 것과 아닌 것을 구분하기로 했다.
Action button을 만들어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해보는 쪽으로 구상했다.
평가
대신 저녁먹고서는 다시 오늘 통합해보기로 했다.
데이터는 더 많아졌지만, 확실히 통합을 한번 해봐서 그런지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다.
윤재씨가 필요한 클래스와 데이터를 정말 빠르게 만들어줘서 놀랐다.
어느정도 작동을 하긴하지만, 아직 엉성하고, 전투 로직이 작성된게 없었다.
20일까지 어떻게든 거의 완성해보는 걸로 논의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하기로 했다.
감사합니다.